반응형

-

주변에서 착하다는 소리 많이 들음

- 근데 스스로는 딱히 내가 착하다기보다는 가식적이라고 느낌

- 하기 싫은일도 주변에 할사람이 없으면 나서서 함

- 빡치거나 맘에 안드는 걸 지적 못함 하게되도 참다참다 안될때

- 낯가림 심함 근데 친해지면 잘 어울림

- 남들 기다리느니 혼자 많이 짊어지고 빨리 일 끝내는 게 나음

- 조별활동 등에서 갈등 생기는 게 싫어서 그냥 내가 떠맡아서
열심히 함

- 남 눈치 많이봄

- 남한테 내가 어떻게 보일지 궁금하고 항상 조심함

- 모든 일에는 계획을 항상 세움. 조별활동에서는 무조건 내 역할 등을 기간 내에 끝내는데 혼자만 하는 일(시험공부 등)은 못 지킬
때가 종종 있음

- 공을 더 들이더라도 결점 없이 완벽한 게 좋음

- 가끔 틱틱 들리는 말에 상처 많이 받음 근데 그걸 말은 못하고
속으로 쌓아두는 편

- 상대가 기분나쁠까봐 내쪽에선 최대한 말 기분 안나쁘게 함
말싸움은 져주는 편

- 나 같은 친구 사귀고 싶다는 생각 많이함

- 갈등 만들기 싫어서 왠만하면 타협하고 져주는 편임

근데 진짜 이건 아니다 싶으면 강하게 주장함

- 단체에서 직책이나 일을 맡으면 보든 안보든 진짜 열심히 함

- 정은 많은데 너무 남용? 하지는 않음 어느정도 이성적 판단 기준과 함께함

- 약속 시간은 최대한 지키는 편

- 진짜 안 맞는 사람은 내가 피하고 멀리함

- 칭찬받으면 좋아서 더 잘하려고함

- 남들한테 칭찬도 자주하는편

- 속으론 내가 맞다 싶어도 다수의 의견이 크게 어긋나지 않으면 순응하고 따름

- 인싸처럼 붙임성 좋고 사교적이지는 않아도 친한 그룹이나 지잘 맞는 사람들과 있으면 주도적이고 말도 많아짐

- 아싸 소리는 못 들어봄

- 너무 많은 사람들과 있는거보단 소수정예로 깊은 관계를 쌓는게 좋음

- 도전하고 바꾸고 하는 거 싫어함 안정적인 게 최고

- 절대 사업은 못하겠다고 생각함 직업은 공무원이 가장 좋음

- 그래서 정해진 규정이 있고 이를 일정하게 지킬 수 있는 데가 좋음 매일매일이 변화무쌍한 직장은 못 있을 것 같음

- 싸가지없거나 예의 없는 사람은 나머지가 나랑 잘맞아도 무조건 거리를 둠. 그렇다고 대놓고 너 싸가지 없다는 말은 잘 못함ㅋㅋ

- 여행갈때 적어도 교통편이나 식당 관광지는 계획하고 가야 맘이 편함 당연히 변수도 항상 고려해서(교통편이 늦어질 때 등) 차선책까지 뽑음

- 이런 여행 계획 짤땐 같이 여행가는 사람들이 싫은 소리 하면 상처받아서 최대한 꼼꼼하고 모두를 생각해서 짜려고 노력함

- 그냥 10만원 받기랑 50프로 100만원 받기 하면 10만원 고름

- 충동구매 해본 적 없음

- 진짜 속내까지 확 털어놓을 수 있는 친구가 없음..

- 표면적인 감정 컨트롤 잘함. 왠만한 일에는 그래도 멘탈 강한편

- 진짜 좋아하는 사람 있어도 내가 그 사람한테 먼저 다가가면 싫어할까 봐 못 다가가고 끙끙 앓음..

- ㅈㄴ 당당하고 쌉마이웨인 사람 보면 예의 없다 생각해도 부러울때 많음

- 돈 줘도 막 사람 ㅈㄴ 많은데서 어그로는 못 끌겠음

- 슬픈 영화나 소설 만화 보고 감정이입해서 운 적 많음

- 발표는 선뜻 하기 싫은데 하게 되면 준비는 진짜 열심히 함
발표 잘한다는 소리도 종종 듣는데 아직도 남들 앞에 서는 자리는 많이 떨림..

 

 

2022.11.27 - [外界] - ISFJ 잇프제 남자인 내 특징

 

ISFJ 잇프제 남자인 내 특징

0.모든 주체는 '나'이다 내가 다른 사람으로 살아본것도 아니고 살아볼수도 없으니 사고방식이나 판단도 내 기준으로 하고 일단 내가 좋기를 바람 1.이타적인거 같지만 본질은 이기적임 잇프제

sickstarfiresun.tistory.com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