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tmi 방출하면 됨
가끔 평소 생각하는 사회적 논쟁거리나
읽은 책 영화 이야기 
직장상사 이야기 뭐 이런거
계속 쉴 새 없이 주저리주저리 
"진심으로 진정성있게" 이야기하다보면
가만히 진지하게 듣던 인프제가 입을 열것임
왜냐?
우선 아 이사람이 가식적이지 않고
투명한 사람이구나 
이런 느낌을 받고 경계태세 전환을 일단 퇴보함
그리고 나랑은 다른 성향이네 싶어서
모순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됨
그러다보면 인프제 특유의 자기 성향이 나오거든
맞장구 쳐주거나 받아치는 것만 하다가
가끔씩
아 근데 나는........
하면서 지 진짜 생각을 조곤조곤 이야기 하는 걸 볼 수 있응거임
그럴때마다 
오.... 어떻게 이런 생각을...?
하면서 경외심 어린 눈빛+ 너 어른스럽다
이런 말로 버무려주면
넌 인프제와 찐친이 될 수 있음ㅇㅇ
ㅈㄴ 단순함
일단 진정성과 오버토크
그리고 칭찬 이거 두개면 끝남
그래서 인프제가 엔프피를 좋아함

2022.11.25 - [外界] - INFJ 인프제 마음 얻는 법

 

INFJ 인프제 마음 얻는 법

알고 나서 보면 인프제 만큼 마음 얻기 쉬운 유형도 없다. 내가 인프제의 본질을 알려줄 게. (1) 겉보기와는 다르게 사실 마음이 여리고 소심함. (2) 본래 천성은 순박해서 쉽게 사람한테 기대를

sickstarfiresun.tistory.com

2022.11.25 - [外界] - INFJ 인프제 공략법

 

INFJ 인프제 공략법

꾸준히 너의 이야기를 들어줄만한 사람이라는걸 어필하면 사람에 따라서 1~2년까지 걸릴 수 있음 너가 모든 마음의 문을 열었다는 증거는 누가 들어도 이상할만한 소리를 너에게 조금씩 털어 놓

sickstarfiresun.tistory.com

2022.11.18 - [外界] - 엔프제(ENFJ)가 본 인프피(INFP) 특징!

 

엔프제(ENFJ)가 본 인프피(INFP) 특징!

내가 아끼는 친구들 중에 infp가 많아서 이런 글 써 보고 싶었어! 내 친구들을 생각하며 쓴 글이니까 주관적이어도 이해 부탁해! 모든 infp가 그렇다는 건 아니고 그냥 enfj 어떤 한 사람이 보기에 in

sickstarfiresun.tistory.com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